There were 1,845 press releases posted in the last 24 hours and 403,565 in the last 365 days.

도요타 자동차 오픈 소스 준수를 위한 국제 규격 「ISO / IEC 5230」채택 세계 최초 발표

The OpenChain Project

The OpenChain Project

토요타자동차는 엔도 마사토(遠藤雅人) 씨와 다나카 미유(田中みゆ) 씨가 주도하는 IP 기획 그룹에 ISO/IEC 5230을(를)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ISO/IEC 5230은(는) 오픈소스에 관한 규정 준수를 위한 국제표준이다.

NAGOYA, JAPAN, December 16, 2020 /EINPresswire.com/ -- 토요타자동차는 엔도 마사토(遠藤雅人) 씨와 다나카 미유(田中みゆ) 씨가 주도하는 IP 기획 그룹에 ISO/IEC 5230을(를)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ISO/IEC 5230은(는) 오픈소스에 관한 규정 준수를 위한 국제표준이다.

ISO/IEC 5230은(는) 오픈체인 프로젝트에 의해 정비되고, 공동개발기금 오픈체인 작업부회를 통해 ISO 용으로 편집·개정이 이루어진다. ISO/IEC 5230은(는) Arm, BMW CarIT, Bosch, Cisco, Comcast, Facebook, Fujitsu, Google, Hitachi, Microsoft, MOXA, OPPO, Panasonic, Qualcomm, Siemens, Sony, Toshiba, Toyota, Uber, Western Digital이 이사진을 구성하고 있으며, 3개 대륙에 걸친 광범위한 기업 커뮤니티가 지원하고 있다.

토요타자동차의 이이다 요스케(飯田陽介) 지적재산부 부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토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는 2017년부터 오픈체인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당사가 ISO/IEC 5230 채택을 발표하는 최초의 기업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ISO/IEC 5230가 적용되는 부서는 '커넥티드 선진개발부(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리눅스 팀 포함)', 'R-프런티어부(파트너 로봇 기술 포함)' 및 'S-프런티어부(혁신적 인프라스트럭처 기술 포함)'이다. 이들 부서는 ISO 요건에 맞춰 OSS(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관리에 힘써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픈체인 프로젝트가 새롭게 개발한 표준에 대해서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당사는 ISO를 통한 오픈체인의 국제표준이 자동차 산업 서플라이 체인 내 기업들의 인증 취득을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오픈체인의 총괄 매니저인 셰인 코플란(Shane Coughlan)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ISO/IEC 5230은(는) 서플라이 체인의 신뢰 구축에 초점을 맞춘 국제표준이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ISO/IEC 5230에서는 양질의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주요 요건을 정의하고, 모든 시장에서 중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모든 기업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정비하고 있다."
이어, "ISO/IEC 5230은(는) 100명 이상의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기여로 개발되었으며, 2016년부터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활용되고 있다. 최근 사실상의 국제표준을 졸업하고 공식적인 국제표준이 됨으로써,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수백 개에서 수천 개로 확대되어, 오픈소스 기술의 사용 및 보급에 있어서 마찰과 알력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임무를 가속할 수 있게 되었다. 도요타자동차가 우리 표준을 채택한 것은 표준의 성장과 성숙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를 마련한 것이며, 자동차 서플라이 체인 전반에서 탁월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우리의 강력한 의지·공약을 명백히 입증해 주는 것이다."

ISO/IEC 523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openchainproject.org를 방문하십시오.

자기인증제도를 통해 ISO/IEC 5230를 채택하려면 www.openchainproject.org / get-started를 방문하십시오.

ISO/IEC 5230 채택에 대한 도움을 받으려면 www.openchainproject.org / reference-material을 방문하십시오.

ISO/IEC 5230 사용, 채택, 배포에 대해 논의하려면 www.openchainproject.org / contact를 방문하십시오.

ISO/IEC 5230에 대한 공급업체 지원을 받으려면 www.openchainproject.org / partners를 방문하십시오.

Shane Coughlan
OpenChain Project
+81 80-4035-8083
email us here

How OpenChain Became The International Standard for Open Source License Compliance